제주수석교사회,‘마이크로 티칭’함께 성장하는 수업 만들기
상태바
제주수석교사회,‘마이크로 티칭’함께 성장하는 수업 만들기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6.30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수석교사연구회(회장 송영옥)는 2017학년도 사업계획에 따라 최근 제주국제교육정보원에서 제주유초등수석교사 및 저경력 교사, 그 외 참관 희망교사 등 63명의 교사들이 참석한 자리에서, 수업공개 및 개인연구 나눔주제를 가지고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수업공개(마이크로티칭)는 백록초등학교 수석교사 강선옥 선생님이 6학년 도덕과‘절제하는 생활과 관련한 합리적 해결방법’이라는 학습주제로 이루어졌으며, 개인 연구 나눔 주제는 중문초등학교 수석교사 강은희 선생님의‘리코더 연주의 실제(기초)’로 교실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나눔 자료로 진행됐다.

수업을 공개하신 수석교사 강선옥 선생님은 도덕과 교육이 학생들로 하여금 필요한 덕과 인격을 발달시켜 가도록 돕는 일을 과제로 한다고 했을 때, 인지적 측면과 관련하여 학생들로 하여금 올바른 선택의 능력을 기르도록 도와주는 일이 매우 중요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수업공개 후 협의회에 참석한 저경력교사들이 수업 참관에 대한 자신의 코멘트를 나누면서 다양한 관점에서 수업을 바라보는 좋은 기회를 마련하기도 했다.

‘리코더 연주의 실제(기초)’로 리코더 연주의 기본 요소를 바르게 익혀서 아름다운 음악을 만드는 방법을 수석교사 강은희 선생님의 오랜 노하우를 통한 열정적인 지도로 이루어졌다. 처음에 연주하는 소리와 점점 달라지는 리코더 소리를 체험하면서 교실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리코더 연주 기본자세의 중요성과 교실 악기로서 음악적 정서를 풍부하게 하는데 리코더 연주가 큰 역할을 차지하도록 하여 더욱 행복한 음악 시간을 함께 만들 것을 강조했다.

제주수석교사들은 매달 정기적인 연구회를 통해 학교현장에서 요구되는 수업 개선 및 평가, 그 외 저경력교사 멘토링 등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가고 있으며, 자발적인 전문학습공동회 운영으로 전문성을 신장시키고 있어 함께 성장하는 교육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