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대 제주도의회 개원 3주년 기념식 개최
상태바
제10대 제주도의회 개원 3주년 기념식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7.0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관홍 의장, '도민중심의 의정 펼칠 것'밝혀

 
제10대 제주자치도의회 개원 3주년 기념행사가 5일 제주도의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이날 기념식은 제10대 도의회 후반기 1년 활동 동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의정활동 유공자에 대한 표창 및 감사패 수여, 2분기 의정홍보 우수부서 표창 등이 이뤄졌다.

이날 의정자문위원 6명과 미래기획혁신위원 3명, 옴부즈맨 5명, 유공도민 2명이 감사패를, 47명의 제주도민과 6명의 공직자가 표창패를 받았다.

또 도의회 2분기 의정홍보 평가 결과 행정자치전문위원실이 최우수, 환경도시전문위원실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신관홍 의장은 인사말을 통해 "'변화와 혁신, 도민과 함께하는 창조의정'을 의정목표로 숨 가쁘게 달려왔던 1년이었다"면서 "지난 1년 동안 우리 도의회가 도민의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성원과 질책을 보내주신 도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신 의장은 또 "이 자리에는 지역사회 발전과 우리 도의회의 의정활동에 적극 협조해 주신 공로로 상을 타신 분들이 함께 하고 계신다"면서 "수상자 여러분들은 지방자치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키는 실질적인 주역"이라며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신 의장은 "전국 최초로 도와 교육청, 의회가 함께 마련한 정책박람회 개최와 정책협의회 정례화 등 배려와 협력으로 소통의정을 강화했고, 제주포럼에 '의회세션' 개설과 해외는 물론 국내 지방의회와의 교류협력을 통해 '지방의 국제화 시대'를 능동적으로 열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제2공항, 오라관광단지, 강정마을 공동체 회복, 4·3문제 등 제주 현안에 대해 아직도 시원하게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점에 대해 늘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도민중심의 의정'을 펼쳐 도민이 제주의 주인이 되도록 해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