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교육지원청, 초‧중학교 담임교사 진로교육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초‧중학교 담임교사 진로교육 역량강화 연수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7.07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고성종)은 8일 서귀포시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관내 초‧중학생 교사 110여명을 대상으로‘2017학년도 초‧중학교 담임교사 진로교육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사회․기술 변화에 따라 학생들이 직업세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을 최대한 실현하기 위해서는 진로중심의 학교 교육과정이 잘 정착되어야 한다.

시 교육청은 이를 위해서는 진로전담교사 뿐만 아니라 담임교사 또한 진로교육의 전문가로서 참여할 필요가 있는 만큼 서귀포시교육지원청에서는 초․중학교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교육 역량강화 연수에서는 계명대학교 시각디자인학과 임헌우 교수를 초빙, ‘4차 산업혁명시대와 창의성, 그리고 진로교육’이란 주제로 강의를 듣는다. 오후 시간에는 캠퍼스멘토의 안광배 대표가‘미래사회 변화와 진로교육 방향’이란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여 진로교육 역량강화의 기회를 제공한다.

서귀포시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초‧중학교 담임교사들은 미래사회 변화에 따른 진로교육의 방향과 중요성을 인식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인재의 특성을 고려한 학생의 진로 설계를 지원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