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특성화고 인식개선을 위한 고졸취업 성공시대 설명회 개최
상태바
도교육청, 특성화고 인식개선을 위한 고졸취업 성공시대 설명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7.1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11일 제주학생문화원 소극장에서 중학교 교사와 학부모, 학생들이 참석하여 2017 특성화고 인식개선을 위한 고졸취업 성공시대 설명회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2017 희망, 잡(JOB) 고(GO) 톡톡(TALK)'행사는 도내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와 진로진학상담교사, 그리고 학부모님들이 참여하여 능력중심사회로 전환되는 시대 상황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 차명호 평택대학 교수로부터 4차 산업혁명과 교육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해 특강과 최형진 셰프를 초청하여 셰프의 직업 이야기도 같이 진행됐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한국전력과 공무원 연금공단에 재직중인 자녀를 둔 강상자 학부모, 제주여상 졸업생으로서 농협에 근무하며 특성화고 취업지원멘토단장인 오아현 계장과 올해 한국은행에 합격한 제주중앙고등학교 전성준 학생과 같이 토크콘서트를 진행, 고졸취업 성공시대에 대한 진솔한 얘기를 나누고 능력중심사회에서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도교육청은 한국경제매거진과 같이 이번 행사를 준비하면서 학력이 아닌 능력이 중심이 되는 사회에서 자신의 꿈과 재능을 신장시킬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특성화고에 대한 인식 개선과 희망하여 입학하는 특성화고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