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귀포다움 시민원탁회의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 서귀포다움 시민원탁회의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7.1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와 서귀포 건축포럼(위원장 오한숙희)은 오는 1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서귀포만의 매력적인 도시경관 조성을 위한 방향모색을 위해 ‘서귀포다움 추진을 위한 시민원탁회의’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시민원탁회의 참여자는 지역대표인 주민자치위원, 이통장 및 이주민, 지역주민, 대학생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들이 한데 모인다.

1차 시민원탁회의에서는 퍼실리테이션 기법을 활용한 팀별 토론과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서귀포다움의 요소와 가치를 찾고 서귀포 도시건축에 대한 정책방향 도출에 중점을 둔다.

시민들이 생각하는 ‘서귀포다움이란 무엇인가’,‘서귀포하면 생각나는 것은?’,‘서귀포 자원찾기’ 등으로 서로간의 의견 공유와 새로운 시각, 새로운 발상에서 시민들이 생각하고 원하는 서귀포의 가치를 찾아본다.

또 차기 행사계획 중에 있는 2차 시민원탁회의에서는 시민들이 생각하는 서귀포 원도심 현안문제 도출 및 해결방안, 과제별 실행계획 수립을 위하여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의견 공유와 서귀포다움의 요소와 가치 도출에 기초하여 추진중인 혹은 추진 예정인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제반활동 제시가 이루어 질 전망이다.

서귀포시는 이번 ‘서귀포다움 추진을 위한 시민원탁회의’를 통해 서귀포시의 정체성 확립을 위한 지속가능한 도시·건축의 바람직한 디자인 방향 제시와 거시적 차원에서 도시의 기능과 역할 등 누구나 찾고 싶은 서귀포시가 될 수 있도록 좋은 아이디어와 대안이 제시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