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학교도서관 현대화 추가 지원
상태바
도교육청, 학교도서관 현대화 추가 지원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7.1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1차 추경예산에 학교도서관 현대화사업 지원 예산을 추가 확보하여 7월~8월 학교 현장에 지원한다.

도서관 현대화를 위해 이번 1차 추경을 통해 확보된 예산은 3억 4500만원으로 2016년 도서관현대화 예산에 비해 2배 정도 증액된 금액이다.

이번에 확보된 예산을 활용하여 2017년 4월 학교현대화사업 공모에 신청한 학교 중 지원되지 않은 11교를 추가 지원하게 되며, 학교도서관 컨텐츠 다양화 및 정보공유 지원을 위해 디지털체험도서관을 5교 선정하여 지원하게 된다.

스마트체험도서관은 학교전용웹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기반으로 학생들이 진로체험, 과학체험, 인성체험, 역사체험, 예술체험 등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같은 도서를 읽고 토론하기 등 교수학습 자료로 활용가능하고 가정에서도 활용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5개교에서는 스마트체험도서관을 적극 활용하는 선도학교 역할을 하게 되며, 효과 검증 및 평가 결과에 따라 2018년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이번 학교도서관 현대화 추가 지원으로 2017 학교도서관 현대화 지원 대상학교는 25교에 해당되며, 학교도서관 활용 수업 및 소통과 나눔의 공간, 학생의 자기주도적 학습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8학년도부터는 학교도서관 현대화사업을 더욱 세분화하여 지원할 예정이며, 현대화된 독서환경 조성, 도서관 운영 자동화기기 구축, 정보활용 확대 지원 등을 검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