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아동복지시설 인권보호관 위촉
상태바
제주시, 아동복지시설 인권보호관 위촉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7.2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지난 20일 제주시청 본관회의실에서 아동양육시설 4개소를 대상으로 4명의 ‘아동복지시설 인권보호관’을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한 인권보호관은 지역 내 전․현직 교사 및 사회복지시설 근무 경력자 등으로 신원이 확실하고 아동시설에 관심과 애정이 있는 사람을 지역여건에 맞게 시설별로 1명을 선정하였으며 동시에 시설운영위원회 위원으로 참여하며 임기는 ‘17년 7월 20일부터 ’19년 7월 19일까지 2년 이다.

아동복지시설 인권보호관은 외부인을 통해 시설 내 아동 학대를 사전에 예방하고,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시설의 아동보호 실태 등에 대해 상시 감시 체계를 구축하여 아동인권 증진 활동을 활성화 할 목적으로 도입됐다.

인권보호관 역할은 아동복지시설을 월 2회 이상 방문하여, 아동 학대 또는 아동인권사례가 있는지 확인․점검하고 개선사항이나 특이사항 발견 시 제주시에 보고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고경실 제주시장은 위촉장 수여 후 인사말에서 “아동복지시설에 행정이 미치지 못하는 곳까지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서 아동의 인권이 존중 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 당부와 함께 비단 아동인권 뿐만 아니라 더 체계적인 복지시스템이 갖추어 져서 모든 시민의 인권이 존중받고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이야기가 있는 행복한 제주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아동복지시설’은 ‘보육원’ 명칭을 개선한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