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올 여름 사용 전력 역대 최고치 경신…
상태바
제주, 올 여름 사용 전력 역대 최고치 경신…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7.27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돌발정전 상황 대비..비상, 에너지 절약 절실' 당부

 

 

올 여름 연일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제주도내 최대 사용 전력이 92.1만kw를 경신하며 최대전력 수요도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27일 제주도에 따르면 전력분야 유관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하고 하절기 절전 대책 추진 실태를 수시 점검하는 등 전력수급 비상대책을 마련하고 돌발 정전 상황에 대비 중이다.

도는 고온 및 전력설비 고장 등 비상상황이 발생 할 경우 전력공급 부족 사태를 방지하기 위해 전력관련 기관 단체와 전력 수급 대책회의, 전력 위기 대응훈련 등을 실시해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한 협업 체계를 마련해왔다.

특히 올해는 사상 유례없는 폭염에 하절기 에너지 절약이 더욱 절실한 상황임에 따라 실내 적정 냉방온도 유지와 에너지 절약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우선 에너지절약 시책으로 한국에너지공단제주지역본부와 함께 도내 지자체․공공기관 12곳의 에너지절약 추진실태를 점검(7~8월)하고, 주요상권과 상가에서 ‘문열고 냉방영업’실태를 점검(7~9월) 중이다.

또 중소규모 상가를 대상으로 자발적으로 실내온도를 준수하는 착한가게 캠페인*을 이번 달까지 진행하고, 여름철 전기절약 방법 및 전력수급 비상단계별 행동요령을 TV 자막으로 제공하는 등 대국민 전기에너지 절약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상호 경제통상산업국장은 “여름철 전력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도민들의 적극적인 에너지 절약이 생활화돼야 한다”며 “올 여름철 도내건물 및 가정에서는 냉방온도를 26℃ 이상으로 유지하는 것은 물론, 전력수요량이 가장 많은 8월 중순까지는 오전 11시~오후 2시까지, 오후 6시~9시에는 전기사용량을 최대한 자제하여 줄 것”을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