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지사, 제주시 통장․통사무장 만나 특강 진행
상태바
원 지사, 제주시 통장․통사무장 만나 특강 진행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7.27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 제주시 통장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제주자치도는 27일 미래컨벤션센텨 5층 대연회장에서 ‘제주시 통장협의회 역량강화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제주시 통장 400여 명이 참석, 민선 6기 이후의 변화와 도정의 현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며 도민들과의 공감대 형성 시간을 마련했다.

행사는 친절교육, 장기자랑, 강연 등을 이어가며 통장의 역량을 강화하는 워크숍 행사로 진행됐다.

이번 통장협의회 워크숍에서는 시정 현안과 도정의 주요 사업에 대한 설명과 함께 원희룡 제주도지사가 직접 발표자로 나서 제주의 주요 정책들을 소개하며 동지역 구석구석의 전파를 당부할 예정이다.

원 지사는 특강을 통해 정부 100대 국정과제에 포함된 제주4.3의 완전 해결과 제주특별자치도 제도적 완성에 대한 철학을 밝히고, 오는 8월부터 전면 개편되는 대중교통체계의 상세 내용들과 재활용품 요일별 배출제 정착을 위한 대비, 상하수도 문제 해결 등 주민들의 생활 시책을 설명했다.

원 지사는 “제주를 보물섬으로 지키기 위해 교통, 주택, 쓰레기 등 제주의 성장통을 해소하고 미래가치를 키우는 일을 위해 함께 노력해 달라”며 통장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서귀포시 통장․통사무장 역량강화 워크숍은 28일 오후 5시 제주엠스테이호텔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