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읍 청소년 위한 '평화로운 청소년 창의. 인성캠프' 운영
상태바
성산읍 청소년 위한 '평화로운 청소년 창의. 인성캠프' 운영
  • 고기봉 시민기자
  • 승인 2017.08.0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 미래창의 영재 교육연구원 제주도지부는 2017년 평화로운 생활을 위한 청소년들이 창의적인 활동과 인성교육을 토대로 다양한 문화예술을 접목한 일일 캠프 프로그램을 제주특별자치도의 지원을 받아 지역 청소년들에게 좋은 프로그램으로 오는 7일부터 11일 까지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햄은 지역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며, 재능과 끼를 발산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접목한 창의. 인성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의 잠재능력을 찾아내고 자아를 성숙시키는 경험을 가지며 통찰력과 자기조절력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제주도내 많은 부모님들이 자녀교육의 문제와 학교폭력 문제로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으며,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제주시내와 서귀포 시내에서 운영되는 무료캠프나 특별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신청했지만 변두리 지역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은 기회를 얻기가 매우 어렵다는 여론이 지배적이었다.

이러한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의 필요성과 학부모들의 욕구를 반영하여 본 교육원에서는 2017년 평화로운생활 사업시행계획을 수립하여 승인을 받아 본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 것 .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 결속력이 약화되고 좋은 교육환경과 여건에서 소외되기 쉬운 지역 주민의 자녀들에게 행복하고 평화로운 생활을 위한 좋은 경험을 제공하고 배려와 공감을 실천하는 인성을 터득하는 기회가 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로 인해 앞으로의 학교생활이 안전하고 편안한 가운데 주변에 영향력을 펼칠 수 있도록 청소년들에게 좋은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신청안내 : 전화 T. 064-783-0691, 팩스 064-783-069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