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교육정보원 ‘교원 교육정보화연수 하계과정’ 운영
상태바
제주국제교육정보원 ‘교원 교육정보화연수 하계과정’ 운영
  • 제주환경일보
  • 승인 2017.08.0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교육정보원(이하 정보원)은 7일 무더위가 한창인 가운데 도내 교사 약 200명을 대상으로 정보화연수 10개 과정을 지난 7월 24일부터 온 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기간을 이용하여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더위도 피하고, 다음 학기를 대비한 교육 역량도 키우는 일석이조의 여름나기를 하고 있는 것.

이번 하계연수 과정은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 새롭게 강조되고 있는‘컴퓨팅 사고력 신장을 위한 SW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과정과 학교업무 효율을 높이고 교실수업 개선을 위한 정보소양 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SW역량강화 과정으로는‘SW교육 정책연수’,‘컴퓨터 없이 놀이와 체험으로 하는 SW교육’,‘보드게임으로 즐기는 쉬운 SW교육’,‘자녀와 함께 하는 코딩교육’,‘누구나 쉽게 따라하는 초등 SW교육’의 5과정과 정보소양 과정으로‘3일 만에 이미지, 음성, 동영상 편집 마스터하기’,‘스마트폰과 연동하는 무료 유틸리티 영상제작’,‘학교에서 바로 쓰는 엑셀활용법’,‘교사에게 필요한 한글 꿀Tip’,‘엑셀입문’등 5과정이 운영 중이다.

 

 

연수 설문에 따르면 ‘발빠르게 최신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연수가 개설되어 좋았다.’,‘교원정보화 교육이 향후 업무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등 전반적인 연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보원은 “앞으로도 ‘개정 교육과정’의 적용에 대비하여 교원들의 SW교육역량 강화를 위한 과정들을 계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