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없는 우도는 지금,여유로움 가득..
상태바
차 없는 우도는 지금,여유로움 가득..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7.08.12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포커스)우도 찾는 방문객 북적이지만 도로는 한가할 정도


 

 

차 없는 우도는 12일 이곳을 찾는 방문객은 여전히 북적였으나 차없는 우도는 한층 편안함과 여유로움이 묻어나고 있었다.

예전에는 차와 오토바이 이륜차 등이 한데 엉켜 도로가 만원이었지만 이날 우도는 자동차를 탄 사람이나 이륜차를 타는 사람 모두 여유로은 산책을 즐길 정도로 한가했다.

차와 사람으로 가득해서 지나기조차 힘든 예전의 그런 우도가 아니었다.

이제 드디어 우도다운 우도를 즐길 수 있는 제대로 된 길을 찾아가는 것일까..

 

우도는 지난 1일부터 관광객들의 차량진입을 막고 있다.

다만 노약자나 장애인 등 교통약자를 태운 자동차는 예외다.

그래서 그런지 우도를 오가는 도항선에는 여전히 차량들이 가득 했다.

하지만 막상 우도로 들어서니 자동차는 눈에 띄게 줄었고 이륜차가 줄지어 달리고 그 가운데 도로를 버스들이 쉼없이 관광객들을 태워나르고 있었다.

우도를 찾는 관광객은 5천원만 나면 하루 종일 버스를 이용해서 우도를 모두 관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날 우도주민들이 운영하는 우도협동조합버스는 늘 많은 사람들이 타고 있었다.

 

 

 

우도에 차량이 안 들어가서 좋은 일과 나쁜 일은 무엇일까..

한 관광객은 “오랜만에 우도를 다시 찾았는데 예전보다 훨씬 다니기가 좋아졌다”며 즐거워했다.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식당 대표는 “주민들은 동네가 여유로와졌다며 좋아하지만 영업하는 사람들의 경우 관광객이 많이 줄어든 것은 사실”이라며 “업자들이 불만이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그렇게 심각할 정도는 아니”라고 밝혔다.

다만 이 대표는 “이제 관광객들이 많이 줄어들고 있기 때문에 도민들이 많이 찾아주었으면 한다”는 바램을 전했다.

 

 

렌터카의 입도를 금지한 후 우도는 지금 여유로운 여행지로 거듭나고 있는 중이다.

우도를 사랑하는 사람들은 우도의 이런 여유로움을 기다리는 것이 아닐까..

“탄소제로 섬!..실험실이 되어버린 우도! 우린 실험쥐인가!!”라는 현수막이 이날 관광객들에게는 크게 보이지 않았다.

이같은 변화에 대해 우도면(면장 한정우) 한 관계자는 "우도면에 차량반입을 금지한 후 일부 사업자들이 관광객 감소에 대한 우려와 불만을 표명하는 경우는 있지만 관광객들이나 주민들은 이를 환영하는 분위기가 많은 것이 사실'이라며 "하지만 앞으로도 주민과 사업자간 소통을 통해 이같은 문제해소에 계속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도는 지금,  우도 다운..진짜 아름다운  우도를 만들어가는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