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대중교통 개편 버스정보 업그레이드
상태바
제주도, 대중교통 개편 버스정보 업그레이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8.25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중교통 전면 개편에 맞춰 제주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와 제주버스정보 모바일 앱 화면도 변경된다.

25일 제주도에 따르면 그 동안 제주버스정보시스템(http://bus.jeju.go.kr/)은 출발지/도착지 검색, 버스 노선 검색, 정류장 검색으로 내용을 구분해 정보를 안내해 왔으나, 이용자의 편의를 보다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통합검색창을 통해 단번에 버스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개편된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는 정보는 △개편 노선정보 △경로정보 △정류소 정보 △버스 시간표 △공지사항 등이다.

제주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는 주요 포털에서 ‘제주버스정보시스템(http://bus.jeju.go.kr)’을 검색하면 된다.

PC버전과 모바일 버전 모두 제공되며 개편된 홈페이지는 단순하면서도 이용자가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화면을 재구성 한 것이 특징이다. 모바일 앱은 플레이 스토어 혹은 앱스토어를 통해 「제주버스정보」를 검색하면 된다.

모바일 앱도 통합검색창에서 노선, 경로, 정류소 검색을 할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공지사항을 통해 개편정보 등을 확인 할 수 있고 버스시간표도 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했다.

한편, 개편되는 버스정보는 주요포털 카카오맵, 네이버맵, T맵에서도 실시간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