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양식수산물 약품사용 합동 점검
상태바
제주도, 양식수산물 약품사용 합동 점검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8.2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수산용 동물용 의약품 등의 오·남용 및 미승인 물질 불법사용 근절을 위해 해양수산부와 합동으로 양식수산물 광어에 대한 약품사용 지도·점검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다.

도는 8월~9월은 바다수온이 상승하고 양식 수산물 질병 발생이 높은 시기로, 치료목적의 수산용 약제사용이 특히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어, 8월 28일부터 9월 15일까지, 해양수산부, 국립수산과학원, 수산물품질검사원 등 중앙기관과 합동으로 단속반을 편성, 지도·단속을 실시한다.

이번 수산용 동물용의약품 사용 지도·점검에서는 양식수산물 체내에 항생제 등 동물의약품 및 미승인 물질의 잔류여부를 시료분석을 통해 확인하고 양식장내 약품창고 점검을 통해 유해물질의 취급여부를 점검하게 된다.

김창선 해양수산국장은 “국민들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제주광어를 공급하기 위해 무엇보다도 우선하여 식품안전성 확보에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약품사용 합동 점검”과 함께 추석 성수기, 양식광어 출하량이 많은 시기에는 집중적인 안전성 단속을 지속 추진함은 물론 ‘수산물방역 및 안전성 검사에 관한 조례’ 위반자에 대한 행정처분 강화를 위해 연내 조례개정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도는 지난 7월말까지 양식광어 안정성 검사를 2,302회 시행, 57개소에 출하 지도·단속하여 2개소를 적발 과태료를 처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