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전국 대학생 대상 자치입법 정책 아이디어 공모
상태바
도의회, 전국 대학생 대상 자치입법 정책 아이디어 공모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8.2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의회(의장 신관홍)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대학생 자치입법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제주가 21세기 국제자유도시로 나아갈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제안과 지역 현안문제 해결 및 지역발전을 위한 각종 제도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자치입법과 정책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기간은 이달 28일부터 10월 27일까지이며, 이달 기준으로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휴학생도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제주특별자치도 의정 및 도정발전 방안, 도민불편 각종 법령 및 제도개선 방안, 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 및 발전 방안, 제주가 21세기 국제자유도시로 나아갈 수 있는 미래지향적 제안 등 4개 분야별로 모집하고 있다.

공모에 참여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홈페이지(www.council.jeju.kr) 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신청서 등을 다운로드하여 오는 10월27일까지 우편 또는 E-mail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소관부서의 예비심사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며,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제안에 대해서는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장상과 함께 최우수 200만원, 우수 각100만원, 장려 각5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결과 발표는 11월중 도의회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제주도의회 관계자는“이번 대학생 자치입법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대학생들의 입법 및 의정활동 과정에 대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참신하고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기대하고 있다면서 전국 대학생들의 많은 응모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