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원 홈페이지 새 단장
상태바
농업기술원 홈페이지 새 단장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7.08.2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이필호)은 29일 지난 4월 28일 제주도농업기술원 홈페이지 재구축 사업에 착수하여 농업인 등 방문자들의 각종 농사정보와 신기술 등 농업기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대폭 개선, 지난 25일 새 단장 홈페이지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기존 홈페이지는 지난 2006년에 오픈해 제작된 지 10여 년이 지나 사용자의 보안 취약점이 점점 증가할 뿐만 아니라 모바일, 태블릿 PC 등의 기기로 홈페이지를 접속할 때 사용기기와 적합하지 않은 화면으로 표출되어 사용자의 애로사항이 있었다.

그래서, 농업기술원 홈페이지 재구축 사업을 추진, 홈페이지의 보안을 강화하고 사용기기(모바일 등)에 적합한 홈페이지 화면이 표출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가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추진됐다.

이번에 새 단장한 홈페이지는 기존 노후화된 운영 소프트웨어에서 최신 운영 소프트웨어로 변경을 했을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 또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세세한 부분까지 고려하했다.

세부적으로는 원하는 정보를 쉽게 알아볼 수 있게 구성한 아이콘 형태와 화면 구성, 유관 기관의 홈페이지와 연계하여 농업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농업기술원 홈페이지 내에서 바로 볼 수 있게, 원하는 정보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든 통합 검색 기능 강화, 농업기술원 및 각 지역 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되는 행사 및 교육 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캘린더형 주간행사 일정표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농업기술원 홈페이지 사용에 따른 불편사항이나 건의사항은 홈페이지(http://www.agri.jeju.kr/agri) 소통 게시판이나 원예경영연구담당(☏760-72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정호 농업연구사는 "농업기술원 홈페이지가 사용자에게 보다 편리하게 농업기술․정보를 제공은 물론 농촌진흥사업 소통을 위한 기본 매체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