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도서관, ‘독서사랑 책 잔치 ’운영
상태바
한라도서관, ‘독서사랑 책 잔치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0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도서관(관장 김동용)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오는 30일 작은도서관협회와 공동으로 ‘독서사랑 책 잔치’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특별히 작은도서관과 함께 도민들을 위해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책 읽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행사를 개최하는 것이다.

책 잔치 행사에는 독서 생활화 운동에 앞장서고 독서 시민의식을 함양하고자 제주도민 독후감대회를 개최하여 제주특별도지사상 등 학생부, 일반부 20명을 선정하여 시상할 계획이다.

또한, 어린이 이용자들을 위하여는 그 누구와 함께해도 즐겁고 신나는 코믹 마임 & 비눗방울을 타고 일본에서 현해탄을 건너온 오꾸다 마사시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는 신선한 공연이 함께 한다.

초청강연회에 있어서는 '기쁨을 주는 타자와 연대하라'라는 주제로 목수정 소설가와 함께하는 명사초청 강연회, 작은도서관에서 야심차게 준비하는 야외 기타공연, 잔디밭에서 이루어지는 숲속의 작은 인형극 공연, 제주도 구석구석 곳곳의 작은도서관이 모여 함께하는 전시, 체험마당을 운영할 예정이다.

20여개의 체험행사를 보면 독서가방 만들기, 가족과 함께하는 포토존 운영, 독서 책갈피, 어린이 책읽기 학교, 북적북적 도서관 장터, 북아트 만들기 등 가을의 풍요로움과 문화체험을 느껴보는 어린이들의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다.

이 책 잔치는 '세상을 읽습니다 내일을 만납니다'라는 주제로 책과 관련된 전시·체험·작은도서관 홍보 프로그램 등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도서관, 작은도서관협회, 독서단체들이 참여하여 가을 독서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