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정해군기지,제2공항 등 주민입장 해결.."
상태바
"강정해군기지,제2공항 등 주민입장 해결.."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0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순 서귀포시장 후보자 인사청문회...'적격' 통과

이상순 서귀포시장

제주자치도의회 인사청문특별위원회(위원장 고정식)는 1일 안 예정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실시하고, '적격' 취지의 인사청문요청안 심사경과보고서를 채택했다.

위원회는 심사경과보고서에 "이 예정자는 오랜 공직경륜을 바탕으로 1차산업 분야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현재의 서귀포시의 문제점에 대해 비교적 소상히 파악하고 있다"면서 "그 해결방안에 대해서도 소신을 갖고 추진하고자 하는 의지를 확인했다"고 적시했다.

위원회는 "강정해군기지, 제주 제2공항 등 지역 갈등 현안에 대해서도 지역상생 협의체 등 구성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의 입장에서 의견을 적극 수용해 해결책을 마련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확인했다"면서 "1차산업 이외에도 관광.문화벨트화 추진 및 시정운영에 있어 인사.조직.예산.권한을 적극 활용하는 등 행정시 권한강화와 관련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확인했다"고 평가했다.

위원회는 "이 내정자가 40여년 동안 공직생활을 통해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 등을 고려할 때, 비록 10개월이라는 짧은 임기지만 전임시장이 추진해 온 주요 사업들을 연속선상에서 추진하고 잘 마무리해 봉사하겠다는 자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객관적이고 공정한 차원에서 제주도 및 서귀포시 발전을 위해 역량과 위상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적격으로 판단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도는 이 내정자가 인사청문회를 통과함에 따라 이날 오후 5시30분 임명장을 수여한다. 취임식은 월요일인 4일 오전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