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도시재생 전략포럼 제주에서 개최
상태바
스타트업 도시재생 전략포럼 제주에서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03 0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재생 전략포럼 ‘스타트업 도시를 뛰게하라’가 제주에서 개최된다.

(사)도시재생전략포럼과 제주도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김만덕기념관과 제주시 원도심 일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민간(스타트업) 중심으로 진행된 성공사례들을 공유하고 도시재생과 미래도시에 대한 논의와 함께 스타트업 기업들의 네트워킹을 통하여 협업하며 성장할 수 있는 도시재생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 김현아 국회의원, 김이탁 국토부 도시재생사업기획단장, 홍성덕 LH 도시재생본부장, 이용승 HUG 센터장 등 국내 도시재생 관련 기관, 업체,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함께 할 예정이다.

1부에서는 도시재생과 스마트시티 관련 주요현안에 대해 4인이 참가하여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되고, ‘도시에 Challenge 하라!’를 주제로 김정후 런던대교수 등이 강연, 2부에서는 공유공간 민간협업 프로젝트에 대해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아이디어를 Start-Up 하라!’는 내용으로 4팀이 지역기반 스타트업 사례 소개, 이어서 스마트시티 스타트업 사례를 4팀이 발표하게 된다.

3부에서는 ‘자유 네트워킹’을 통해 참가자들의 친선과 스타트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둘째날에는 제주시 원도심 도시재생사업 현장답사를 통해 원도심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하고, 주민이 주체가 되어 참여하는 도시재생사업의 필요함을 공감하는 시간으로 행사가 진행된다.

제주도는 이번 포럼을 통해 새정부의 주요정책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타시도의 도시재생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향후 제주에 적합한 사업모델을 지속 발굴하여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