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 중소기업 취업연계 장학금 신청 접수
상태바
2학기 중소기업 취업연계 장학금 신청 접수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07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김상곤)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은 중소기업 취업 및 창업 희망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2017학년도 2학기 중소기업 취업연계장학금(희망사다리) 신청‧접수를 오는 11일부터 25일까지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희망사다리 장학사업은 대학생(취업난)과 중소기업(구인난) 간 인력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창업 인력을 양성(’15년 신규도입)하기 위해 2013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희망사다리 장학생으로 선발될 경우 등록금 전액과 매학기 취업·창업 장려금(200만 원)이 지원되며, 졸업 후 지원받은 학기기간만큼 중소·중견기업 취업 또는 창업을 유지(의무종사)해야 한다.

등록금 지원은 해당학기 등록금 범위 내에서 기 수혜금액을 제외한 나머지 등록금액이 전액 지원 되며, 향후 계속 장학생의 자격*을 유지할 경우, 정규학기에 한해 졸업 시까지 등록금을 전액 지원한다.

17년 2학기는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177개 대학(붙임2)의 재학생을 대상으로 신청 받으며, 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24시간 가능하다.

자격 요건은 일반대 3학년 이상, 전문대 2학년 이상인 학생 중 직전학기 성적이 100점 만점의 70점 이상인 학생에 한해 신청가능 하다.

이번 2학기부터는 대학생의 보다 편리하게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학일괄신청”→“학생개별신청” 방식으로 변경됨에 따라 많은 학생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그러나 재단 홈페이지 신청 후 서울보증보험 홈페이지를 통해 보증보험 조회 동의를 9월 29일까지 완료해야 한다. 중소기업 취업 등 의무종사 전제형 장학금이므로 보증보험 가입이 반드시 필요하다.

또한 희망사다리 장학사업이 ’17년부터 재정지원 일자리 사업으로 지정됨에 따라 이미 타 일자리 사업*에 참여(예정)중인 학생은 사전 중복지원에 대학 확인이 필요하다.

안양옥 이사장은 “이번 학기부터는 신청절차를 간소화하여 학생이 직접 재단에 신청할 수 있도록 제도를 개선하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장학금의 수혜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상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와 상담센터(☎1599-2000, 1599-229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