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자연유산 등재 10주년 기념음악회
상태바
세계자연유산 등재 10주년 기념음악회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08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 세계유산본부(본부장 김창조)는 오는 10일 세계자연유산 성산일출봉에서 KBS 전국생 중계로 세계자연유산 등재 10주년 기념 ‘낭만제주 자연음악회’를 개최한다.

기념음악회에는 김종진 문화재청장,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키르스트코바넨 ICOMOS(국제기념물유적협의회) 사무총장, 해외 자매결연지역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출연진으로는 양방언밴드, 인순이, 소향, NCT DREAM, 에이프릴, 사우스카니발&제주 스트릿 오르께스타, 안복자, 제주소년 오연준의 ‘바람의 빛깔에 실린 한라산 비경’이라는 주제로 사전 촬영 공연도 만나볼 수 있다.

‘낭만제주 자연음악회’는 성산일출봉, 한라산 정상, 만장굴, 산방산 사계해변 등 아름다운 제주의 모습을 전국에 4원 생중계로 방영하며, 세계자연유산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영상도 선보일 예정이다.

방송은 KBS1채널을 통해서 방영될 예정이며, KBS 월드 채널을 통해 117개국에 송출될 예정이다.

또한, 세계유산본부에서는 기념음악회가 열리는 9월 10일 하루 동안 세계유산본부 소관 관광지를 무료로 개방한다.

무료로 개방하는 관광지는 음악회가 개최되는 성산일출봉을 비롯해 제주세계자연유산센터, 거문오름, 성산일출봉, 만장굴, 비자림, 제주 추사관, 제주목관아 8곳이며, 거문오름은 사전예약을 해야 탐방을 할 수 있다.

김창조 세계유산본부장은 “많은 분들이 오셔서 세계자연유산 성산일출봉을 배경으로 좋은 공연을 감상하시면서 제주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고 세계자연유산 등재 10주년의 의미를 다시 한 번 깨닫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