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정신건강박람회 주간 정신건강 숲길걷기 개최
상태바
서귀포보건소, 정신건강박람회 주간 정신건강 숲길걷기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11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보건소(소장 오금자)는 지난 10일 서귀포시 감귤박물관 일대에서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을 위한 숲길걷기 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가하여 월라봉 숲길걷기 및 족욕 체험 등 서귀포시 감귤박물관 일대 무료 관람이 이루어 졌으며, 제주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서귀포 동․서부보건소, 가정행복상담소 4개 기관에서 생명존중 캠페인, 기관 홍보 및 생명사랑 서약서 작성 등 홍보관 운영과 참가자에 대한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또한, 세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과 세계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아 범도민적으로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하여 서귀포보건소 및 제주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제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등 7개 기관 주관으로 정신건강박람회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오는 12일 서귀포기적의도서관에서 본인이 정신질환을 치료하는 과정에서 겪었던 경험, 사회복귀를 위한 과정을 들을 수 있는 당사자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낮추고 정신건강에 대한 필요성에 대한 인식도를 높일수 있도록 지역주민들이 참여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