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환경개선부담금 10억여원 부과
상태바
서귀포시, 환경개선부담금 10억여원 부과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12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경유자동차에 대해 2017년 2기분 환경개선부담금 2만8천여건, 10억 1천200만원을 부과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부과된 환경개선부담금은 올해 1월부터 6월 말까지 경유차량 사용분에 대해 자동차 배기량을 기준으로 차령별, 지역별로 차등 산정됐다.

이 기간 동안 차량의 소유자가 변경되거나 차량을 취득 또는 폐차한 경우에는 일할 계산되며, 기초생활 수급권자·중증장애인·국가유공자경도장애 이상의 고엽제후유의증환자 등의 보철용생업활동용 차량 1대는 환경개선부담금이 감면된다.

2기분 환경개선부담금의 납부기한은 10월 10일 화요일까지이다. 고지서 지참 후 금융기관을 방문, 납부하거나, 고지서가 없는 경우에는 인터넷지로 및 위택스 사이트를 통해 납부할 수 있으며, 읍·면·동 주민센터나 시청 녹색환경과를 방문할 경우 신용카드, 체크카드로도 납부할 수 있다.

납부된 환경개선부담금은 대기환경 개선, 환경과학 기술개발, 환경정책 연구·개발 등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재원으로 쓰이고 있다.

김운석 서귀포시 녹색환경과장은 “납부기한을 경과하면 부과금의 3% 가산금이 추가되며, 이후에도 계속 납부하지 않을 경우 자동차 등 재산 압류의 불이익이 있다”며 “환경개선부담금은 일할 계산되어 후불제 방식으로 부과되기 때문에 해당 경유자동차 소유자가 변경되거나 차량을 폐차한 이후에도 1~2회 부과될 수 있어, 납부 고지서 상의 적용기간을 반드시 참고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