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18 제주들불축제 콘텐츠 공모 선정
상태바
제주시, 2018 제주들불축제 콘텐츠 공모 선정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1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1회 제주들불축제’ 콘텐츠 공모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전국공모는 지난 7월 19일부터 8월 16일까지 4주간 진행, 전국 각지에서 주제 140건, 스토리텔링 제목 55건, 프로그램 52건 등 총 247건이 접수됐다.

제주시와 제주시관광축제추진협의회(위원장 김봉오)는 공정하고 엄정한 평가를 위해 내․외부 전문 심사단을 구성, 심의회를 개최해 부문별 우수작을 선정했다.

공모 결과 주제부문은 축제를 찾는 사람들의 바람과 희망을 담은 들불의 연기가 하늘로 올라 소원을 이루어준다는 ‘들불의 소원 하늘에 오르다’가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스토리텔링 제목 부문은 작은 불씨가 거대한 들불이 되어 발전과 번영을 이룬다는 ‘작은 불씨, 바람으로 들불되어 새희망을 불러오다’가 최우수작으로 선정, 프로그램 부문은 스마트폰 라이브 들불 배경화면을 활용하여 다양한 형태의 플래시몹을 진행하는 ‘스마트폰 들불 플래시몹’이 최우수작으로 선정됐다.

이어 각 부문 우수작은 주제부문 ‘들불, 겨울을 태우고 봄을 밝히다’와 ‘달빛에 그린 소망, 들불로 번지다’가, 스토리텔링 제목부문 ‘들불이 들려주는 제주의 대서사시’가, 프로그램 부문 ‘대형 부럼 깨기 이벤트’와 ‘제주모닥불 버스킹’이 선정됐다.

프로그램 부문 장려작으로는 ‘제주들불 4행시 행사’, ‘이야기가 있는 들불그림 그리기’, ‘들불 청사초롱에 소원써서 달기’, ‘휴대폰 들불카드섹션 개막행사’가 선정되어, 시민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빛나는 공모로 마무리됐다.

이번에 선정된 각 부문 우수작들은 주관단체와 총괄감독 등과 회의를 거쳐 내년에 있을 제주들불축제 주제, 스토리텔링 제목, 프로그램으로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제주시는 제주들불축제를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육성하기 위해 △신규 주제공연 연출 △행사장 디자인 변경 △주간 프로그램 발굴 △행사장 편의시설 확충 등 노력하여, 도민과 관광객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주는 축제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