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충제 검출‘ ‘맑은 계란’’회수․폐기
상태바
살충제 검출‘ ‘맑은 계란’’회수․폐기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7.09.1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품명(식품유형): 맑은계란(식용란)․생산농장(소재지): 안병호 농장(경기 여주)․난각표시 : 08계림
정부는 13일 계란의 안전 관리를 위해 지자체와 합동으로 전통시장, 온라인 쇼핑몰 등 취약지대 유통 계란에 대한 수거·검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과정에서 서울시가 시중 유통 중인 계란을 수거·검사한 결과, 비펜트린(기준: 0.01mg/kg)이 초과 검출(0.04mg/kg)된 ‘맑은 계란’(난각표시: ‘08계림’, 유통기한 ’17.9.28.) 제품을 회수 조치한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식약처와 농식품부는 긴밀히 협조, 해당 생산 농장에 있는 계란을 전량 폐기하고 3회 연속 검사 등 강화된 기준에 따른 규제검사 등 사후관리를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유통 중인 살충제 검출 농장의 계란을 전량 회수‧폐기 조치하고 추적조사 등을 통해 유통을 차단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농식품부는 해당 농장에 대한 역학조사를 실시하여 검출 원인을 파악하고, 적합 농장을 포함하여 전체 산란계 농장을 대상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불시 점검을 강화하고, 식약처는 유통단계 계란에 대한 수거검사를 지속 실시한다.


이를 통해 식약처와 농식품부는 산지·유통단계에서 이중점검 시스템을 통해 계란 안전성 확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회수 대상 계란을 구매한 소비자는 판매 또는 구입처에 반품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살충제 검출 계란 >

생산농장

(소재지)

제품명

(식품유형)

유통기한

(산란일자)

부적합 내용

안병호 농장

(경기 여주)

맑은계란

(식용란)

2017.9.28.

(‘17.9.3)

비펜트린 초과

(0.04mg/kg)

※ 해당 생산 농장은 농식품부 전수 점검(8.15) 부적합 농장 52개소에 포함되지 않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