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버스노선’불편 개선 행정역량 집중
상태바
서귀포시,‘버스노선’불편 개선 행정역량 집중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1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가 ‘버스 노선’불편 개선에 행정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19일 서귀포시에 따르면 대중교통운영체계 개편 이후에 제기되고 있는 문제점을 분석하여 가능한 것부터 차근차근 해결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우선, 201번(제주-성산-서귀) · 202번(제주-고산-서귀)의 노선 분리로 인한 학생들의 통학 불편을 해소키 위해 일주노선을 통합 운행하는 것으로 변경했다.

또 8월26일 개편 후 동 일주노선(201번)은 제주-성산과 성산-서귀포로 분리 운행, 서 일주노선(202번)은 제주-고산과 고산-서귀포로 분리 운행한다.

또한 두 노선의 통합 운행으로 표선에서 세화고를 통학하는 학생의 경우 표선에서 승차한 후 성산에서 내려 환승하여 등교하는 불편을 표선에서 승차 후 바로 등교 할 수 있게 개선했으며, 대정에서 한림공고로 통학하는 학생의 경우에도 대정에서 승차하고 고산에서 내려 환승하여 등교하는 문제가 개선 이후에는 대정에서 승차 후 바로 등교 할 수 있게 됐다.

또, 282번 노선(제주-평화로-서귀포터미널)의 경우 서귀포지역 종점을 신시가지에 있는 서귀포터미널로 했던 것을 옛 버스터미널(중앙로터리)로 연장했다.

이는 서귀포 구도심권의 통학생(한라대 등)들과 제주시 신제주권병원 등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편의를 위한 조치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대중교통 개편 이후의 불편 사항을 모니터링하고 개선된 사항에 대해 주민홍보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