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감사위원회 - 상트페테르부르크 회계감사원, 교류 MOU 체결
상태바
도 감사위원회 - 상트페테르부르크 회계감사원, 교류 MOU 체결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1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 감사위원회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회계감사원은 오는 22일 도 감사위원회에서 양 기관의 상호 교류·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다.

이 협약 체결은 양 기관이 감사활동의 효율성 제고와 업무 발전을 위하여 상호 교류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긴밀히 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재정집행 감독 및 감사기법 공유, 제도개선 연구·개발 활동, 감사 전문교육 및 인적 교류, 감사활동 정보 및 자료 제공, 관광발전 협력 등 상호 이익과 우호증진을 위한 다각적인 공조를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이번 상트페테르부르크 회계감사원 방문단은 제주도청, 도의회, 국회 등을 찾아 기관장을 예방하는 등 공식 일정 외에 9월 21일 성산일출봉과 제주삼다수공장을 돌아보고, 9월 22일 부터 9월 24일에는 제주민속오일시장, 돌문화공원, 표선민속촌, 세계자연유산센터 등 주요 관광지 관람과 제주민속 문화도 다양하게 체험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 체결은 지난해 12월 국회사무처에서 상트페테르부르크 회계감사원 방문 시 상트페테르부르크 회계감사원이 대한민국의 국가를 대표하는 관광도시이며, 고도의 지방자치권과 독립된 감사지위를 가진 우리도 감사위원회와의 교류를 희망하여 이뤄지게 됐다.

제주도 감사위원회는 지난 달 상트회계감사원을 방문, 실무 협의를 거쳤고, 향후 다양한 감사정보와 기법 공유 등 상호 우호 증진을 위해 다각적으로 협력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