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읍 주요도로변 꽃길조성
상태바
성산읍 주요도로변 꽃길조성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03.3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산읍(읍장 고주영)은 3월에도 활짝핀 꽃길을 조성해 화제다.

읍은 보통 지금시기에 꽃을 파종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겨울철에 꽃파종하는 방법으로 개선, 3월에도 꽃길이 만발하게 조성하여 봄맞이 관광객들에 좋은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세계자연유산인 일출봉이 솟아 있는 아름다운 고장으로서 주민과 관광객을 위한 자연생태적이며 자연친화적인 환경미화와 주요도로변 가꾸기가 우선적으로 필요한 곳이다.

읍은 일주도로와 서성로를 우선적으로 선정하여 각 구간별 특색 있는 테마를 정하여 관상수 식재 및 정비, 꽃동산과 꽃길을 조성하고, 생태친화적인 안내간판을 설치하여 홍보를 추진함으로서 올레길 및 주변관광지와 연계되는 테마거리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신천리와 시흥리 등 읍의 경계마을은 환영과 환송의 뜻을 나타내는 거리로서의 특색을 갖추는 명칭을 부여하여 조팝과 화려한 꽃화분 장식을 하고, 오조리 한도교 입구와 식산봉 주변은 제주의 자생식물 인 황근나무 거리로 조성된 자연 생태거리로 조성하는 등 각 구간별로 특색있는 명칭을 정하고 있다.

특히 테마에 맞는 걷고 싶은 거리를 만들기를 위해 주민과 관광객을 위한 한글 및 영어안내표지판을 설치하고, 주변올레코스나 트레킹 코스와의 연계안내로 테마거리의 효과로 역할을 하고 있다.

성산읍은 특수시책으로 전주민․기관단체와 함께하는 화훼은행을 운영하여 주민에게 호평을 받고 있으며, 365일 연중 꽃피는 거리를 위해 메리골드, 에키네시아 등을 자체 양묘하여 매년 2억 원 예산절감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