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 42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행사’개최
상태바
제주도, ‘제 42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행사’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2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올해 42회째를 맞는 ‘민방위대 창설기념행사’를 처음으로 자체 계획을 수립하여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오는 26일 오후 3시 제주시 시민회관에서 열리는 민방위대 창설 기념행사는, 민방위대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생활속의 민방위 구현으로 도민의 안전을 다짐하는 장으로서 지금까지는 정부차원에서 개최 했다.

올해 창설기념행사는 도 주관행사로써 민방위대원의 역할을 보여주는, 도민참여의 장으로 열리게 된다.

식전행사로는 직장민방위대원, 읍·면·동단위 지역 민방위대원, 지원여성 민방위대 등 총 12개 팀이 참가하여 방독면 착용, 심폐소생술, 환자 응급처치 등 3개 종목에서 민방위대원들의 그동안이 숨은 노력들을 보여주는, 열띤 경연이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창설기념 공식행사는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를 비롯한 도의회 신관홍 의장, 해병대 제9여단장, 재난 안전관련 유관기관단체장과 민방위대원 등 500여명을 모시고 유공자 포상, 기념사, 민방위대원의 신조 낭독 및 민방위대원에 대한 격려가 있을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안보사진 및 장비전시회도 가진다.

제주자치도가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된 2017년 전국 광역지자체의 민방위 역량강화 및 업무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이날 행정안전부장관 기관 표창을 받게 된다.

제주도는 이번 행사는 1975년 민방위대 창설 이후 민방위 42년의 성과와 미래 100년의 의미를 되새기면서, 최근 급변하는 안보환경 속에서 민방위 대원으로서 역할을 다시 돌아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