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일 의원, 독도영유권 주장 즉각 철회 강력 규탄
상태바
강창일 의원, 독도영유권 주장 즉각 철회 강력 규탄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03.31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정부는 왜곡된 독도 영유권 기술 교과서 검정승인을 즉각 철회하라


국회 독도영토수호대책특별위원회(위원장 강창일, 이하 “독도특위”) 강창일 의원(제주시 갑, 민주당)은 30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정부가 독도를 일본 영토로 왜곡 기술한 중학교 사회과 교과서를 검정승인 한 것을 강력 규탄했다.

강창일 의원은 이날 성명서에서 “일본의 거듭된 독도 영유권 주장은 대한민국의 영토주권을 침해하는 명백한 도발행위이며, 한일 양국의 우호와 신뢰관계의 근간을 무너뜨리고, 양국의 미래관계에 심대한 부정적 영향을 초래하는 행위”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강 의원은 “일본의 대지진 재앙 피해를 돕고자한 우리 국민의 성금 모금 등 모처럼 이루어지던 화해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고 한국 국민의 우정을 배신하는 일본정부의 망동을 즉각 중단하라”고 역설했다.
그리고 상호이해와 진정한 상생의 시대로 나아가기를 바란다며 해당 교과서 검정승인을 즉각 철회에 덧붙여 “일본정부는 교과서 집필시 이웃나라를 배려하는 기술을 하겠다고 국제사회에 약속한 ‘근린제국조항’을 준수할 것”과 아울러 “정부의 단호한 대처” 등을 촉구했다.

한편 독도특위는 4월 4일 오후 3시 전체회의를 개회하여 국무총리실, 외교통상부, 교육과학기술부, 국토해양부, 문화재청 등 소관 부처의 독도 영토수호대책 및 일본의 역사 왜곡에 대한 대응책을 점검하고, 일본정부의 독도영유권 주장 규탄 및 역사 왜곡 교과서 검정승인의 즉각적인 철회를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