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녹원빌딩~태흥장 오거리 구간 간판개선사업 추진
상태바
서귀포시, 녹원빌딩~태흥장 오거리 구간 간판개선사업 추진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2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도심환경 개선을 위해 사업비 5억원이 투입된 ‘중정로 61번길 간판개선사업이 상가주 및 지역주민의 협조로 추진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중정로 61번길은 녹원빌딩~태흥장 오거리 370m 구간으로 시민 및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매일올레시장을 진입하는 노선으로, 사업구간에는 114개소의 음식점 및 상가 밀집으로 무질서한 옥외광고물(간판) 들이 즐비한 거리이다.

시는 사업구간에 무질서하게 설치된 상가 옥외 광고물(간판)을 정비해 나가기 위해 주민설명회를 개최는 물론 지역주민, 상가주 협력을 통해 서귀포의 특색, 건물·업소별 특성을 살린 아름다운 간판으로 정비해 나가기 위해 지난 3월에 간판디자인(도안) 및 제작설치 분야를 분리 발주해, 중정로 61번길을 특색 있는 거리로 조성해 나가기 위해 지역 주민과 상가주 대표자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간판디자인 개선에 노력을 기울였다.

중정로 61번길에 새롭게 디자인된 간판들은 서귀포 현무암이 떠오르는 회색의 채널바(간판의 바탕)과 동일한 크기의 글씨, 같은 형식의 포인트 간판으로 통일감을 주었고, 가게마다 고유의 예쁜 글씨체와 색상을 입히고 ‘제주어’ 단어 하나씩을 간판에 표시, 서귀포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색 있는 간판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

현재 73개 업소에 대한 간판 디자인 협의를 완료하여 제작·설치해 나가고 있고, 올해 12월말까지 간판개선 사업을 마무리해 나갈 계획으로 추진되고 있다.

서귀포시가 추진한 간판개선사업은 이중섭 문화의 거리 등 6개노선 4.78㎞ 구간에 713개소의 간판을 정비, 내년도에도 중정로 91번길(락희장~매일시장 입구) 일대에 간판개선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