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제주수학축전 개막
상태바
2017 제주수학축전 개막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2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제주수학축전’이 오는 30일부터 내달 1일까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와 그 주변 올렛길에서 열린다.

‘하간디가 ᄆᆞᆫ딱 수학이우다(모든 곳에 수학이 있어요)’라는 주제 아래 제주도와 제주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제주도교육청과 제주도중등수학교과교육연구회(회장 김익), 제주도초등수학교육연구회(회장 신문진)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수학체험전, 수학경진대회, 매쓰투어(Math Tour), 매쓰이벤트(Math Event), 체험수학교실, 수학탐구동아리 및 수학학생동아리 발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학체험전’에서는 전도에 있는 초․중․고 수학동아리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운영되는 총 98개의 체험코너를 통해 재미있는 수학의 원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중국 상해국제학교와 일본, 베트남에서 교사와 학생을 초청함으로써 세계적인 축전으로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다른 시‧도에서 18개의 초‧중‧고등부 팀이 참여하고 있다. 특히, 전국으로 확대된 수학축전의 시초가 된 제주수학축전을 벤치마킹하기 위해서 약 700여 명의 각 시‧도교육청 관계자가 올 예정이다.

초․중․고등부로 나누어 진행되는‘수학경진대회’는 ▲사칙연산을 이용한 머긴스게임과 수학 독서 스피치(초등부) ▲‘수학적인 창의적 구조물 만들기’,‘수학이 있는 UCC 제작(중․고등부)’을 통해 지금까지 갈고 닦은 실력을 겨루게 되며, 특히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매쓰투어(Math Tour)’는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주변의 올렛길을 거닐며 자연과 일상생활 속에 숨어있는 수학적 요소들을 관찰하고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주상절리에 나타나는 도형 관찰, 아치구조 다리 체험활동, 높이재기 실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한 올해는 톡톡 튀는 선생님들의 수업과 체험 활동 수업을 시연함으로써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참관을 통하여 같이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수학교실을 새롭게 편성하여 수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 유도의 장을 만든다.

2017 제주수학축전은 2017년 수학교육활성화 주제인‘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수학’실현을 위한 다양한 활동으로, 수학 학습 내용을 생활 주변의 현상과 연관시켜 수학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학생들에게 일상생활에 숨어있는 수학의 원리와 개념을 쉽게 터득할 수 있는 탐구체험 활동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