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서울교육청, 2017년 2차 대학진학정보교류
상태바
제주-서울교육청, 2017년 2차 대학진학정보교류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9.28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서울교육청과 2017년 2차 대학진학정보교류 행사를 28일과 29일 제주 메종글래드 호텔과 대정고등학교에서 갖는다.

이번 교류에는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원단 15명,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대학진학지원단 30여명의 선생님들이 참가하며, 워크숍 및 대정고등학교(교장 우옥희) 방문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워크숍 1부에서는‘입학사정관의 입장에서 바라 본 현장의 진학지도’라는 주제로 도교육청 대학입학지원관 강설화 선생님의 강의와‘제주진학지도 사례를 통한 발전 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대정여자고등학교 변태우 선생님의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워크숍 2부에서는 7~8명씩 6개 분임으로 나뉘어 지정 주제 또는 자율 주제로 토의 한 후 분임발표로 이어질 예정이다. 지정주제로는 ▲현장 교사의 진로지도 역량 강화 방안 ▲교육청 차원의 협력 지원 방안▲진로진학 지원 시스템 프로그램 활용 사례가 선정됐다.

이번 대학진학정보교류 행사는 제주도교육청과 서울시교육청간의 MOU 교류협력 사업으로, 작년에 이어 네 번째로 제주에서 개최된다.

도교육청은 이번 교류를 통해 양 교육청은 진학지도사례를 공유하고, 교사들의 진학지도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대학진학지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