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중앙로상점가에서 열리는 ‘2017 한짓골 청소년 영화제’
상태바
제주시 중앙로상점가에서 열리는 ‘2017 한짓골 청소년 영화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11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 한짓골 청소년 영화제가 오는 28일 중앙로상점가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 개최되는 ‘2017 한짓골 청소년 영화제’는 중앙로 상점가의 한짓골 특설무대에서 중앙로상점가상인회(회장 김동배) 주관으로 극영화 ․ 다큐멘터리 부문, CF광고 부문으로 모집한 출품작에 대하여 심사 후 수상작에 대한 영화 상영 행사가 마련된다.

부대행사로는 한짓골 콘서트, 캐릭터 의상체험존, 레드카펫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해 행사장을 찾은 고객들과 청소년에게 영화를 만끽하는 체험의 기회를 갖게 된다.

제주시 중앙로상점가는 1990년까지만 해도 의류, 금융, 물류의 중심지로 문화와 전통이 있는 제주지역 상권일번지로서 시장경제를 이끄는 제주중심지역으로 통해왔으며, 청춘남녀들의 놀이 장소가 되어 추억을 만드는 젊음의 거리로 명성을 떨쳤으나 지금은 도시팽창으로 원도심 구역에 묶여 퇴색한 낙후지역으로 전락됐다.

그러나, 잃어버린 문화와 역사를 재조명하고 도시재생 개발지역으로 조성되면서 볼거리, 살거리, 즐길 거리가 있는 전통시장의 상점가로 재탄생하게 됐다.

제주시는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의 문화관광형 육성사업 시장으로 선정되면서 3년간 한짓골 영화제 등 다양한 문화이벤트를 행사하게 됐다고 밝혔다.

강인규 시장육성담당은 “한짓골영화제의 한짓골은 제주시 중앙로 옛 지명이며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게 되면서 영화에 관심 있는 많은 청소년과 시민들이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