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재난 대비 배상책임보험 가입 홍보 총력
상태바
서귀포시, 재난 대비 배상책임보험 가입 홍보 총력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11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이 지난 1월 8일부터 신설, 재난배상책임보험 가입률을 높이기 위해 다방면에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보험은 소규모 취약시설에 대한 화재, 붕괴, 폭발 등으로 타인의 생명·신체나 재산상의 손해를 보상하기 위한 제도로 소액 보험가입으로 타인의생명이나 신체의 손해에 대하여는 최대 1억5천만원, 재산상 손해는 최고 10억원까지 보상이 가능한 유용한 제도이다.

보험 가입 대상 시설은 음식점, 숙박업소 및 주유소 등 19개 업종으로 시설관리(인·허가부서)부서와 총괄부서(안전총괄과)에서 집중적인 홍보를 통해 대상시설의 소유자 및 점유자의 적극 가입을 유도하고 있다.

시는 시정홍보방송, 재난안전전광판 및 청사전광판, 시내버스 내부 안내 모니터 등 홍보매체와 홍보용 리플릿 2,000부를 제작 배포 및 시설관리부서에서는 안내 공문을 발송하는 등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화재 등으로 인한 피해 보상 등 재난취약시설에 유용한 제도가 조기에 정착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에 집중 할 것이며, 또한 내년 1월부터는 미 가입 시설에 대한 300만원 이하 과태료가 부과 되므로 대상시설 소유 및 점유자의 관심과 적극적이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