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빛누리공원에서 별빛샤워와 가을의 정취 느껴보자
상태바
별빛누리공원에서 별빛샤워와 가을의 정취 느껴보자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12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별빛누리공원은 대표적인 특이천문현상 중 하나인 오리온 자리 유성우 공개 관측행사를 오는 21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별빛누리공원 태양계 광장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혜성이 뿌려놓은 잔해들이 밀집해있는 우주공간을 지구가 접근하면서 대기와 충돌하여 빛을 내며 비처럼 떨어지는 현상을 유성우라고 한다. 유성들이 오리온자리를 중심으로 흩어져 떨어지기 때문에 오리온자리 유성우라고 한다.

구름이 없는 이상적인 날씨라면 1시간에 20여개정도 관측이 될 것이며, 유성우 관측은 특별한 장비가 필요하지 않다. 주변이 트여있는 어두운 곳에서 넓은 범위를 관측하면 된다.

별빛누리공원 유성우 행사는 돗자리와 담요를 지참하여 태양계 광장에 누워서 유성우 관측을 참여 할 수 있다. 더불어 천체망원경을 통해 이중성, 성단 관측과 따듯한 음료를 마실 수 있는 별빛까페를 운영할 예정이다. 일회용품 사용 근절로 개인컵 및 텀블러를 지참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유성우 행사는 구름이 많으면 취소가 되며, 기상상황은 기상청의 아라동 동네예보를 참고하여 별빛누리공원에 방문하면 좋겠다. 기타 문의 및 자세한 안내는 전화(728-8900 ~ 8911)또는 홈페이지(star.jejusi.go.kr)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