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작가 및 예술단체 발굴․지원전시 신청
상태바
여성작가 및 예술단체 발굴․지원전시 신청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15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 김명옥)는 출산·육아 등으로 경력단절을 겪는 여성 미술인들에게 창작기회를 제공하고자 전시지원 신청을 받는다.

여성 미술인과 기초 예술단체를 발굴하고 지원함으로써 지역예술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매년 이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여성작가 발굴 지원은 제주도가 본적이거나 주소를 두고 전문 여성예술인 인정범위에 해당되면 된다.

예술단체 발굴 지원은 제주특별치도에 소재 및 주소를 두고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단체로서 2인 이상이 모임을 갖고 작품전을 기획하고 있는 단체에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전시와 연계된 관객 참여 체험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전시여야 한다.

지원받고자 하는 여성작가 및 예술단체에서는 신청서, 전시계획서 등을 작성, 오는 23일~ 10. 2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추진일정은 오는 27일까지 신청을 받고 전시계획서 등에 의거 내부 및 외부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1월 3일 최종 선정 결과를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선정된 작가의 전시는 내년에 열리게 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2011년부터 시작된 공모사업으로 여성작가 14명과 예술단체 6곳의 전시가 치러져 미술계의 호평을 받았다.

또한 선정된 작가를 대상으로 꾸준한 후속 지원 전시와 작품 매입 등을 통하여 지역 여성미술인들의 창작분위기 조성에 이바지 하고 있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는 도민의 문화욕구에 부응하기 위한 교육 및 전시, 공연과 출산과 육아로 인한 경력 단절 여성예술인들이 지속적으로 작업에 임할 수 있도록 지역 여성작가 및 단체 발굴과 지원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