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자! 보자! 느끼자! 서귀포에 이런 건축물이
상태바
가자! 보자! 느끼자! 서귀포에 이런 건축물이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15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에서 개발하고 있는 건축문화기행 10개 코스 중 한국대표 건축가들의 작품을 감상하는 코스인 제5코스(한국 건축거장), 21세기 트렌디 건축물 탐방코스인 제6코스(21세기 현대건
축)가 이번 제주도민 팸투어에 명사와 함께하는 ‘서귀포 건축문화기행’으로 13일 선보였다.

‘서귀포 건축문화기행’은 세계적인 건축가 작품, 역사와 이야기가 있는 건축물, 제주전통 건축물 및 독특하고 아름다운 건축물 자원을 활용, 서귀포의 자연, 삶, 멋, 문화가 담긴 건축문화공간을 만나는 건축기행 으로서 제주관광의 새로운 가치를 보여줄 수 있는 문화관광상품을 만드는 사업으로 작년부터 2개년 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번 팸투어(4차)는 3차 전문가(여행작가, 파워블로거) 팸투어를 거쳐 미비점을 보완하고 최종코스를 완성,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팸투어(4차)를 시행하여 건축문화기행에 대한 홍보 및 실행방안의 1차적 검증을 거쳤다.

또한, 11월~12월 일반시민 대상 건축문화기행 시범투어를 운영하여 서귀포 건축문화기행 상품 홍보에 박차를 기할 계획이다.

서귀포시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서귀포 건축문화기행은 서귀포의 자연과 사람, 문화와 역사로 지어진 다채로운 건축자원을 탐방하고 그 속에 담긴 아름다운 이야기들로 서로 교감하며 참다운 제주를 만나는 리얼 제주탐방 여행객들에게 큰 호응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