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청년토론회 결과발표회 개최
상태바
서귀포시 청년토론회 결과발표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1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지난 13일 서귀포시 평생학습관에서 하반기 서귀포시 청년 토론회 결과발표회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지난 9월부터 한 달여 간 서귀포시 청년 20여 명이 팀을 이뤄 현재 서귀포시 청년들의 권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필요로 하는 정책 발굴을 위한 토의를 거치고 그 결과를 발표하는 자리로서, 4팀의 토의 결과가 발표됐다.

청년들이 제안한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무언가를 배우고 싶고 취미활동을 하고 싶은 청년들을 위해 청년들의 니즈를 반영한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접근성 확보를 통한 ‘서귀포시 청년 문화 향유 기회 확대’, 취업, 교육, 생활 등의 대한 다양한 정보 교환 및 스터디, 친목 도모 등 청년들이 시간의 제약 없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24시간 청년 공간 조성‘, 영화 관람 외에 다양한 문화 공연 관람 기회가 적은 서귀포시 청년들을 위해 뮤지컬, 연극 등 청년들의 흥미를 끌 만한 공연 콘텐츠 운영과 제휴 할인 혜택 등을 통해 ‘청년들의 문화예술 복지 향상’,‘서귀포시 청년 대학 통학버스’ 운영 등이 제안되었다.

‘24시간 청년 공간 조성’을 제안한 3팀이 최우수팀으로 선정됐다.

김영진 자치행정국장은 “청년들이 한 달여 간 토의에 참여하고 결과 자료를 준비한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오늘 제안 내용을 비롯하여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청년들에게 필요한 정책을 발굴하고 시행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