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나라시 문화체험 떠나는 도내 청소년들
상태바
일본 나라시 문화체험 떠나는 도내 청소년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1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지난해 선정된 동아시아문화도시(제주․닝보․나라)간 청소년들의 지속적인 문화교류사업 일환으로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일본 나라시에서 개최되는 ‘2017 동아시아문화도시 청소년문화캠프’에 도내 청소년 12명을 선발해 참가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나라시 다이안지(사찰)에서 문화체험, 서예교류 및 시민들과 함께하는 전통문화놀이에 참여하게 되며 제주와 중국의 닝보, 일본 나라시 청소년 30여 명이 한 자리에 모이게 된다.

제주에서는 대정여고(2), 사대부고(1), 세화고(2), 제주여고(2), 한림공고(1) 5개 고등학교 8명, 제주대(3)와 제주국제대(1) 2개 대학 4명을 포함한 총 12명을 9월 29일에 최종 확정하여 제주 대표로 참여한다.

참가자 중 제주여고 변정현 학생은 지난해 나라사랑 ‘문예․서예’작품 공모대회에서 대상을 수상, 같은 학교 유송희 학생도 재작년 제주도 학생 서예대전 금상과 제주도 학생 서예대전 중등부 대상을 수상하는 등 이번 캠프에서 한글과 제주어의 아름다움을 서예로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 관계자는 “동아시아문화도시라는 공통점을 가진 한중일 청소년의 지속적인 문화교류는 미래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제주발전 및 동아시아를 넘어선 국제적인 인재로 성장할 기회”라며, “청소년들이 세계무대에서 개개인이 제주대사임을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로 삼아 지속적으로 국제문화교류를 통해 제주를 알리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