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김만덕 창작 뮤지컬 제작 본격 추진
상태바
제주시, 김만덕 창작 뮤지컬 제작 본격 추진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1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조냥과 나눔의 내용을 통한 제주인으로서의 정체성 확립과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의 고급화를 위한 (가제)김만덕 창작 뮤지컬 제작을 본격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뮤지컬 제작에는 국내 유명 제작사 및 연기자들의 참여하게 된다.

서울 시립뮤지컬단 예술감독을 역임한 김덕남씨가 총 연출을 맡게 되며, 프로듀서로서는 뮤지컬 제작사 미소 대표로서 지킬앤하이드, 그리스, 미스사이공, 광화문 연가 등 다수의 뮤지컬 제작에 참여한 김미경씨가 맡게 된다.

작(편)곡가는 ‘투란도트’, ‘영웅을 기다리며’ 등 국내 다수의 뮤지컬에 참여한 장소영씨가 작(편)곡을 하게 되며. 시나리오는 현재 뮤지컬‘영웅’의 한아름 작가가 집필하여 마무리 단계에 있다

관객들에게 아름다운 음악과 율동을 통해 감동을 선사할 연기자로는 제주출신으로서 현재 각종 드라마, 뮤지컬 등에 출연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문희경씨를 비롯한 국내 정상급 연기자들이 출연 예정에 있다

제주시는 이번 뮤지컬 제작을 통해 지역문화예술인들의 활동의 폭을 넓히고 향후 지역 예술인들이 이끌어가는 우수 문화 컨텐츠로서 자리 매김을 위한 방안으로 출연배우 공개 오디션을 제주와 서울에서 각각 운영하게 된다.

이번 오디션은 오는 21일 ~ 22일까지 서울에서 운영되고 26일에는 제주시청 제1별관회의실에서 지역 문화예술인을 대상으로 공개 오디션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오디션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참가 신청서를 작성해 20일까지 이메일(miso@artson.co.kr)을 통해 신청을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만덕 창작 뮤지컬은 2018년 1월말 본 공연에 앞서 올 12월 중에 도내·외 언론 및 전문가, 시민들을 초청, 작품 일부 장면 공연 및 배역별 의상 컨셉 이미지 공개 등 제작 발표회를 개최 작품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본 공연을 준비해 나갈 예정이다.

제주시 관계자는 “이번 뮤지컬 공연이 초연 공연인 만큼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공연 예술 작품으로서의 초석을 쌓기 위해 작품성과 예술성, 흥행성을 두루 갖춘 지역 대표 뮤지컬로서 만들기 위해 모든 행정적 노력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