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제주기지전대, 민간인 불법 감시”
상태바
“해군제주기지전대, 민간인 불법 감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1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기지범대위, “불법 감시와 인권탄압 중지”촉구

 
국방부 사이버사령부가 자행한 심리전단과 같은 교묘하고도 비열한 불법 행위가 민주주의와 인권의 상징인 ‘문재인 정부’ 아래서도 여전히 자행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강정마을회와 제주평화의섬실현 범도민대책위원회, 제주해군기지 저지 범국민대책위원회는 17일 도민의방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해군제주기지전대는 민간인 불법 감시와 인권탄압 즉각 중지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우리는 최근 언론을 통해 국군 사이버사령부가 2012년 총선과 대선을 앞두고 댓글을 통한 여론조작 사건과 더불어 제주해군기지 관련 여론 조작 사건까지 접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들은 “해군제주기지전대는 지난해 부대 창설 직후부터 감시직 경비노동자들을 직접 고용해 강정마을에서 집회와 문화 활동에 참가하는 사람들에 대해 상시적으로 불법 감시와 반인권적인 폭력을 자행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해군제주기지전대가 고용한 감시직 경비노동자들은 욕설, 협박, 폭력적인 행동, 언어폭력 등 인격적인 모욕감을 주는 행위를 서슴없이 해왔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주민, 평화옹호자들의 이름과 재판일정, 내용 등과 같은 개인정보를 미리 알고 있어 당사자에게 위협과 모욕감을 주거나, 개인 SNS에 올린 글을 감시하는 등의 불법적인 각종 인권침해와 탄압을 자행하고 있고 시간이 갈수록 점점 더 노골적이고 과격해 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지난 9월에는 마을 편의점에 군인들이 무리지어 들어와 실내에서 음주한 사건이 발생했다”면서 “한 주민이 SNS에 올리자 해군의 경비노동자가 해당 편의점에 찾아온 일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들은 “지난 10일에는 해군기지 정문 부근에 있던 깃발과 현수막이 불태워지고 예리한 칼로 찢겨져 있는 등 테러행위로 보일법한 일들이 벌어졌다”고 말했다.

이들은 “2012년 국방부 사이버사령부가 자행한 심리전단과 같은 교묘하고도 비열한 불법 행위가 민주주의와 인권의 상징인 문재인 정부 아래서도 여전히 자행되고 있는 것”이라고 토로했다.

그러면서 “국방부, 해군은 정치적 반대자를 무력화하기 위해 자행되는 불법적 탄압행위를 즉각 중단하라”면서 “민간인 불법감시와 집회시위를 방해한 책임자인 모 대령과 감시직 경비팀장을 즉각 처벌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해군제주기지전대가 조직적으로 자행한 인권탄압과 불법 행위를 강력하게 규탄하며 책임자 처벌”을 요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