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서귀포에서 시작하는 창업’책자 배부
상태바
서귀포시, ‘서귀포에서 시작하는 창업’책자 배부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18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지역주민들에게 창업 관련 다양한 사례 및 정보를 제공하고, 새로운 길을 개척하려는 창업가들을 위해 ‵서귀포에서 시작하는 창업′책자 500부를 배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책자는 창업을 하고자 하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정보가 부족하여 창업환경을 개선하려는 목적으로 제작됐다.

홍보책자에는 서귀포시에서 창업하여 성공한 서귀포시 창업스튜디오 졸업 기업,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중소기업 각 2개소씩 총 8개소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하여 창업 과정에서의 문제점과 해결과정을 소개하고 있으며, 서귀포시 지역경제과의 주요 업무를 비롯하여 창업스튜디오, 사회적 기업 및 협동조합, 중소기업 설립 절차 및 지원 사업 등의 다양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시는 시청 전 부서 및 읍 ․ 면 ․ 동 주민센터 등에 책자를 배부해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적극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서귀포시의 창업 열기를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창업보육센터 운영 등을 통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이번 책자에는 창업가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성공 우수 사례 및 창업의 현실적인 모습을 소개하는 등 창업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제작됐으며, 시민들의 꿈과 열정이 창업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면서“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