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다수 유럽진출, 안될 이유 절대 없다"
상태바
"삼다수 유럽진출, 안될 이유 절대 없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18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 지사-프랑스 장 뱅상 플라세 전 장관, 삼다수 해외진출 협의

 

원희룡 제주도지사와 장 뱅상 플라세 전 프랑스 국가개혁 담당 장관은 제주 삼다수의 해외 진출을 위해 적극 협의하기로 뜻을 모았다.

원 지사는 18일 오후 도청 집무실에서 장 뱅상 플라세 전 장관을 만나 “제주도의 삼다수가 전 세계적으로 덜 알려진 부분에 대해서 먼저 안타까움을 표시하고 수출을 위한 논의에 불씨를 지펴준 것”에 대한 감사를 전했다.

오경수 제주도개발공사 사장은 “삼다수는 제주미네랄워터로 맛이 좋고 신선해 한국에서는 시장점유율이 42%를 차지한다”며 “에비앙에 비해 글로벌 마케팅 전략이 미비한 점을 보완할 수 있도록 벤치마킹할 예정이니 많이 도와 달라”고 요청했다.

이에 장 뱅상 플라세 전 장관은 “파리에서 진행된 한 사진전시에서 제주도 공무원 관계자와 제주 환경에 대해 얘기를 나누다 삼다수에 대해 알게 됐다”면서 “이탈리아 탄산수 ‘산 펠레그리노’가 처음 프랑스에 입점할 당시에는 아무도 성공할 거라 생각하지 못했는데 지금은 없어서는 안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삼다수가 안될 이유는 절대 없다”고 강조했다.

플라세 전 장관은 “삼다수를 유럽이나 전 세계에 수출하며 알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제주도민에게 좋은 물을 공급하는 것도 같이 이뤄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국제 환경 변화의 능동적 대응을 위한 상호 노력을 모색하고 제주 환경 가치를 국제적으로 키워 나갈 수 있는 방안을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 했다.

플라세 전 장관은 지난 6월 제12회 평화와 번영을 위한 제주포럼 참석 시에도 원희룡 도지사와 면담을 진행하며 정보력의 격차 해소를 위해 제주도와 협력할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오는 20일까지 제주에 머물 예정인 플라세 전 장관은 국제환경 문제 대응방안 협의 및 삼다수 수출 협력 방안 모색을 위해 제주개발공사와 함께 삼다수 물 홍보관을 투어하고, 제주의 지속가능한 환경 보존을 위한 정보들을 수렴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면담은 제주도가 ‘제18회 세계지식포럼’ 연사로 한국을 찾은 플라세 전 장관에게 글로벌 환경자문단 위원으로 위촉장을 전달하면서 마련된 것이다.

면담에는 김양보 환경보전국장과 함께 오경수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사장, 구자익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마켓총괄 이사가 함께 자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