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전부서 대상 열린혁신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 전부서 대상 열린혁신 우수사례 발표대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19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오는 11월 8일 도청 탐라홀에서 ‘열린혁신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우수사례 발굴은 국정과제인 ‘열린 혁신 정부, 서비스 하는 행정’추진에 따른 동력 확보 및 열린혁신 가치 실현을 위한 공직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1차 우수사례 공모와 2차 현장 발표대회를 통하여 최종 열린혁신 우수사례를 선정해 시상하게 된다.

열린혁신 우수사례 공모는 올 한 해 동안 추진했거나 추진 중인 열린 혁신분야와 협치․협업행정 분야의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추진되며, 행정시를 포함한 전 부서에서는 공모 기간인 10월 26일까지 협치정책기획관실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된 부서별 열린혁신 사례에 대하여는 1차 전문가 서면 심사를 거쳐 15건 내외로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오는 11월 8일 2차 현장 발표 대회를 통해 제주자치도를 대표할 열린혁신 최종 우수사례를 확정하게 된다. 최우수 사례에 대하여는 상금 2백만원이 수여된다.

이중환 기획조정실장은 “국민 주도의 다양한 협력을 통한 혁신적인 방법과 절차를 바탕으로 사회 문제 해결 및 국민의 삶의 질을 개선해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는 열린혁신 역시, 우리 도정방침인 협치와 궤를 같이 하는 만큼 이번 우수사례 발표대회를 통해 전국 공공부문에 확산 시킬만한 사례를 발굴하고 전국 행정망을 통하여 공유함으로써 새정부 열린혁신을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