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재직자, 창업자 등 일반인 대상, IT/SW 전문 교육
상태바
기업 재직자, 창업자 등 일반인 대상, IT/SW 전문 교육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19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는 지역SW기업 성장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전문SW교육을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운영한 결과 90명(3개 과정)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제주도가 지원하고 제주테크노파크, 제주대 공학교육혁신센터 공동으로 주관한 도내 IT/SW 전문 교육은 제주지역 IT/SW기업들의 수요를 충족할 수 있는 현장수요기반의 융합기술분야 인력양성 교육과정으로 운영되었고, 창의적 인력 양성을 목표로 추진했다.

주요교과 과정은 1차 VR 및 게임개발, Unity과정, 2차 사물인터넷과 코딩과정, 3차 SW개발자를 위한 멀티디바이스 UI/UX과정으로 운영하였으며, 실무 프로세스를 중심으로 하는 취업 또는 재직자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목적을 두어 진행하여, SW교육을 통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제주지역 IT/SW기업과의 연계도 추진하고 있다.

도는 내년부터는 상설 ICT 전문 교육장을 개설하여 도내 IT/SW 기업 취업 희망자, 취업자 등 누구나 전문교육을 제주에서 받을 수 있도록 지원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주도 노희섭 ICT융합담당관은“올해 말까지 도내 ICT기업 종사자의 수요를 조사하여 내년에는 기업 및 개인 맞춤형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