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감귤박물관, 최고의 인기, 감귤따기 체험
상태바
서귀포시 감귤박물관, 최고의 인기, 감귤따기 체험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2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관광지관리소(소장 김희훈)는 감귤박물관의 최고 인기체험 프로그램인 감귤따기 체험을 오는 28일부터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감귤따기 체험은 지난해 7,500여명이 체험을 다녀간 겨울철에 꼭 해봐야 할 체험프로그램으로 블로거, 관광객들에게 다수 소개가 되고 있다.
관광객은 매표소에서 체험료 5천원을 내고 비닐봉투와 채수가위를 받아 감귤따기 체험농장으로 이동하여 체험요령에 대해 직원의 안내를 받은 후 감귤을 따면서 먹어보고, 딴 감귤 1kg을 가져갈 수 있다.

박물관에서는 안전한 체험이 될 수 있도록 체험장 정비와 체험물품 준비 및 안내문 작성, 근무조 편성 등 세부계획을 수립하여 운영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체험시간은 오전 9시에서 11시 30분, 오후 1시에서 5시까지로 체험료는 1인, 혹은 1kg당 5,000원이다. 오는 11월 1일부터는 네이버, 쿠팡, 위메프 등 인터넷을 통해서도 할인된 가격인 3,5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감귤박물관 인근 농가의 감귤밭을 임차하여 최근 몇 년간 문제된 감귤따기 체험물량부족으로 인한 체험의 조기종료에 따른 관람객의 민원을 해소할 예정이다. 감귤따기 체험은 그간 12월 중순경에 종료되어 왔다. 올해는 지역농가의 감귤밭 임차를 통해 방학을 이용해 방문하는 관람객이 1월 초중순까지 감귤따기 체험을 할 수 있을 전망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작년 추운 겨울, 나무들이 동해를 입어 생육이 불량하고 병충해에 취약하여 관리에 어려움이 있었다. 또한 착과량도 적어 인근 농가의 밭을 임차하여 감귤따기 체험을 운영한다.”며, “겨울철 최고의 체험 프로그램인 감귤따기 체험에 많은 관람객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