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서귀포시찾아가는청소년어울림마당 개최
상태바
2017 서귀포시찾아가는청소년어울림마당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20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시청소년수련시설연합회(회장 강하자)가 주관하는 2017 서귀포시찾아가는청소년어울림마당(표선편)’이 오는 21일 표선청소년문화의집 야외(우천 시: 표선생활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청소년어울림마당(표선편)은 ‘청문에서 놀樂’을 주제로 ▲체험마당▲참여마당▲이벤트마당▲먹거리마당▲공연마당 등 다양한 체험․참여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문화적으로 소외된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표선청소년문화의집 드림캣 모둠북 난타 동아리 공연을 시작으로, 방송댄스, 힙합, 밴드 등 동아리 팀들이 꿈과 열정의 무대로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신나게 즐길 수 있는 공연들을 준비하고 있다.

또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운영하는 체험부스에서는 건담 프라 모델 만들기, 18세 청소년선거권캠페인 청소년 행복가게,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설탕 한 스픈 줄이기 캠페인 당찬 프로젝트 뮤즐리바, 박테리아 큐브 만들기, 청소년벼룩시장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서귀포시청소년성문화센터 우정 나눔 사랑 방정식 사탕부케 만들기,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청소년교육과 나만의 화분 만들기, 서귀포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나만의 에코가방 만들기, 표선도서관 내손으로 만든 책갈피 등 지역의 다양한 기관․단체들이 협력해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찾아가는 청소년어울림마당을 통하여 다양한 청소년 문화자원을 발굴하고 지역실정에 맞는 청소년의 주체적인 참여를 통한 청소년들이 넘치는 에너지와 끼를 발휘할 수 있는 무대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