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제2기 신규 임용자 과정 수료식 개최
상태바
2017년 제2기 신규 임용자 과정 수료식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20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 인재개발원(원장 고상호)에서는 올해 채용된 공무원을 대상으로 기본교육인‘신규 임용자 과정’ 교육을 실시하고 오늘 20일 오후 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수료식을 개최했다.

오늘 수료식은 성적우수자, 자치활동유공자, 분임활동 우수팀에 대한 시상과 수료증 수여, 축하말씀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고상호 원장은 수료 축하와‘이번 교육을 통해 배운 지식과 경험을 통해 더 큰 제주를 만들어 가는 소임을 다하고, 뜨거운 열정과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를 추진해야 한다’며‘오늘 수료식이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의 첫발임을 인식하고 멋지게 도전하기 바란다’라 전했다.

이번 제2기 신규임용자 과정은 올해 신규 채용된 공무원 154명으로 대상으로 지난달 18일부터 이번 주 20일까지 4주 동안 인재개발원 대강당에서 교육을 진행했다.

이는 공무원으로써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직무역량, 소양 등을 배양하기 위해 ▲기본직무과정 ▲공직가치 등 청렴교육 ▲제주정체성 함양과정 ▲도지사 특강 ▲소양과정 ▲분임연구토의활동 ▲민생체험활동 ▲평가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올해부터는 도의 현안과 발전 방향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기 위해 도정 현안 교과목을 확대하고 사회적 경제 등의 특강을 추가로 구성했으며, 민생현장체험 장소도 사회복지시설 위주에서 사회적 기업, 공공시설, 환경기초시설 등으로 확대해 여러 민생현장을 돌아보고 앞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도정 정책을 이끌어갈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는데 힘썼다.

또한 지난 3월에는 55명을 대상으로 제1기 신규 임용자 과정 교육을 운영한 바 있으며, 이번 교육과정의 결과를 토대로 올해 11월로 예정된‘제3기 신규 임용자 과정’도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