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귤박물관, 농업기술센터 기술이전 받는다
상태바
감귤박물관, 농업기술센터 기술이전 받는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10.23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시장 이상순)는 서귀포농업기술센터(소장)와 향후 감귤박물관의 귤나무 관리를 위해 센터의 전문인력을 지원받고 및 주 1회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감귤박물관에는 농촌지도사 1명이 근무하고 있으나, 최근 병충해가 발생한 세계감귤전시관의 20개국 102품종 164본을 비롯해, 감귤따기 체험장, 산책로 등에 있는 2,500여본의 귤나무를 관리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감귤박물관은 지난 9월 29일 센터 감귤지도당담 및 소속 농촌지도사의 컨설팅을 받았다.

그러나 감귤박물관 자체 인력으로는 관리가 어렵다는 결론을 내렸다. 이에 서귀포농업기술센터와 지난 18일 간담회를 개최하고 전문인력을 파견, 전정, 병충해 관리, 시비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로 하였다. 또한 19일에는 서귀포시농업기술센터 허종민 소장과 직원들이 방문해 현장지도를 했다.

서귀포농업기술센터에서 파견하는 전문인력은 감귤박물관 관람객의 편의와 귤나무의 생육을 동시에 고려하는 맞춤형 병충해 방지법과 시비법을 도입하게 된다. 밀착관리기간은 내년 5월까지이며, 이후 안정기부터는 월 1회 방문 컨설팅을 실시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올해 감귤박물관의 관람객 증가로 방문객들의 관심과 요구사항이 급증하고 있다.”며, “향후 감귤특화카페 ‘꿈나다’ 운영, 감귤과즐만들기 체험 등 마케팅적인 요소 보강을 병행하면서, 서귀포농업기술센터의 기술이전과 시설물 유지보수 등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